- 추첨으로 5000개 무료제공…올해 20톤, 1424억원 재활용 목표

[인사이드비나=오태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버려지는 폐(廢)지폐를 베게 충전재로 재활용한 친환경 베개를 손님들에게 증정하는 ‘머니드림’ 캠페인을 오는 4월24일까지 4개월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머니드림 캠페인은 하나원큐내 머니드림 응모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0개의 친환경 베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머니드림 캠페인은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폐지폐와 친환경 소재인 EPP소재를 결합하여 베개 충전재로 사용하고, 베개 커버와 포장지까지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하는 등 친환경의 의미를 담았다.
폐지폐 베게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Fiti시험연구원 안전검사 실시결과, 산업통상자원부 아동용 섬유제품 안전기준을 통과하는 등 제품의 안전성도 확보했다.
하나은행은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손님들에게 베개속 가득한 돈 기운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환경보호에 동참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해말까지 총 20톤, 1424억원의 폐지폐 재활용을 목표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폐지폐 재활용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머니드림 응모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제작된 머니드림 친환경 베개 홍보용 광고영상도 하나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서 볼 수있다.
저작권자 © 인사이드비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