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거운 육아, 행복한 부모’ 주제…전문가 초청 강연, 토크콘서트 형식

[인사이드비나=이영순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7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제1회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컨퍼런스는 하나금융그룹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하나 파워 온 케어(Hana Power On Care) 프로그램의 하나인 학대피해아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수원을 시작으로 ▲경남 창원 ▲서울 마포구 ▲전남 여수 ▲충남 아산 등 총 5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으며 현장에는 부모, 양육 관련기관 종사자 및 육아에 관심있는 시민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즐거운 육아, 행복한 부모’ 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강연,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됐으며, 긍정적 양육 실천을 위한 시각 전환과 즐겁게 육아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했다.
전문가 강연 시간에는 즐겁고 행복한 육아를 위해 부모가 견지해야 하는 태도와 긍정적 육아를 위한 노하우를 참석한 부모님들과 공유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사전에 받은 질문들을 바탕으로 패널들과 부모님들이 양육과정에서 겪었던 실제 어려움을 공유하고 긍정적인 양육 실천 방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참석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앞으로 4개 지역에서 열리는 컨퍼런스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세이브더칠드런 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2년부터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쉼터 입소 아동 긴급지원 ▲심리검사 및 치료지원 ▲쉼터 시설 개보수 등을 통해 학대피해아동이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할 수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